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chai-yoon 2022. 11. 1.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잘 지키겠다는 서약을 하고, 서약기간 동안 위반 사항이나 사고내역이 없으면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제도입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운전 중 부득이하게 벌점이 쌓여 면허정지 등의 처분을 받게 될 때 그 벌점을 감면받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운전면허를 보유한 운전자

신청 방법

  (온라인) 경찰청 교통민원24(이파인)(https://www.efine.go.kr/

  (오프라인)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방문 신청 가능

 

실천 기간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한 날로부터 1년

      서약기간 동안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 자동 갱신

       (단, 전산등록 시간을 감안하여 7일 후 '자동 갱신 및 서약' 성공 확정)

 


 

마일리지 혜택

    서약기간(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 시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 적립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에 10일) 감경

        (처분에 대한 마일리지 공제 신청은 본인이 경찰서에 직접 신청하여야 함)

 

서약을 실천하지 못했다면?

    서약 기간 중 교통법규 위반이나 사고를 유발한 경우, 불이익은 없으며 그다음 날부터 다시 서약이 가능합니다.

    서약 횟수에 제한은 없고,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없이 계속 유지됩니다.

 

서약 불가사항

     2020. 9. 5.부터 범칙금•과태료 미납금이 있으면 서약 등록 불가

        (단, 미납금 납부 후 공휴일 제외 약 3일이 경과하여 전산시스템에 반영된 이후 서약 가능)

 

착한운전 마일리지 홍보 마크
착한운전 마일리지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혜택을 볼 수 있는 제도이므로 운전면허가 있는 분이라면 모두 신청하셔서 마일리지 적립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약을 하는 것만으로도 운전 시 의식적으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게 될 것이고, 심적으로도 든든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